“아산시 중요시책은 여론을 사전에 듣자”
조철기 의원, ‘아산시 여론조사 조례안’ 상임위 통과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제187회 정례회가 지난 13일부터 진행 중인 가운데 14일 총무복지위원회(위원장 성시열)에서 조철기 의원이 발의한 ‘아산시 여론조사 조례안’이 통과돼 조례제정이 확실 시 되고 있다.

 

조 의원은 제정이유로 “중요시책이나 사업을 수립·시행함에 있어 시민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행정의 민주성, 공정성, 신뢰성을 확보하는데 기여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조례의 주요내용은 시장의 책무, 여론조사의 대상 및 범위, 여론조사의 방법에 관한 규정, 여론조사 결과의 공표에 관한 규정을 담고 있다.

 

세부내용을 보면 ▴시장의 책무로 여론조사 결과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여론조사가 이뤄지도록 노력 ▴조사방법은 전화면접, 전화자동응답(ARS), 인터넷 등 ▴질문지 작성방법, 조사결과의 공표, 비밀 준수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다.


기사입력: 2016/06/15 [18:5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