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외국인에 알리고 싶은 우리 음식은…”
온양한올중, ‘외국인에 소개하고 싶은 한국 음식’ 주제로 교내 요리 경시대회 개최
 
김동현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소재 온양한올중학교(교장 우창덕)는 지난 1일(수) 교내요리경시대회를 실시했다.

 

‘외국인에게 소개 하고 싶은 한국음식’이라는 주제를 갖고 3학년 각반 대표 7개 팀이 레시피 예선을 통과해 본선에 출전했다.

 

잔치국수, 비빔밥, 간장불고기와 김치말이 고기, 단호박갈비찜, 온고지신도시락, 찹쌀쇠고기 팽이 말이구이와 가지 버섯 밥구이, 단호박식혜, 묵은지김밥과 양배추쌈밥 등의 레시피를 갖고 각반 대표들은 자신이 갖고 있는 모든 역량을 발휘해 미래의 셰프를 꿈꾸며 최선을 다하는 모습은 감탄과 격려를 자아냈다.

 

치열한 경쟁 속에 6반 김은지, 박진희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이 대회를 총 담당한 염금자 교사는 “이번 교내 요리경시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숨은 재능을 발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꾸준히 실시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앞으로도 온양한올중학교의 학생 진로선택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수업을 기대해 본다”고 피력했다.


기사입력: 2016/06/02 [19:5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