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 모여라∼
온양한올중, ‘정지용 문학관’ 일원으로 문학기행 다녀와
 
김동현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온양한올중학교(교장 우창덕·충남 아산시 소재)는 지난 28일 학생들이 문학 체험을 통해 정서를 함양하고, 자아 발전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독서 동아리(지도교사 이종란)’ 학생과 문학에 관심 있는 학생 20여 명이 충북 옥천 소재 ‘정지용 문학관’ 일원으로 문학기행을 다녀왔다.

 

기행에 나선 학생들은 먼저 정지용 문학관에 들러 문화해설사의 설명을 통해 정지용 시인의 삶과 문학, 그리고 그가 살았던 시대적 상황을 알 수 있었으며, 1910년대부터 50년대까지 현대시의 발전도 한 눈에 볼 수 있었다. 문학공원 바로 옆에 위치한 정지용 생가는 부드러운 곡선을 지닌 전통 민가인 초가집으로 정지용의 생활상을 짐작하고 향수를 느끼게 했다.

 

문학관 견학을 마친 뒤에는 근처 문학공원으로 이동해 시비에 담긴 다양한 시들을 감상하고, 자연을 벗 삼아 모두가 시인이 돼 자작시를 지어보기도 했다.

 

동아리 반장 김연지 학생은 “교실에서 벗어나 직접 문학기행을 와 보니 평소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시인의 작품을 새롭게 만날 수 있어서 유익했다”며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문학과 좀 더 친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기사입력: 2016/05/31 [22:5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