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제5회 노사평화상 시상식 개최
소통과 협력 통한 상생의 노사문화 구축으로 노사평화에 기여한 인물 선정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지난 27일 시청 상황실에서 노사화합으로 생산성 향상과 노사평화 정착에 기여한 노동단체, 기업체, 근로자에게 수여하는 노사평화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노사평화상은 2011년 제정된 아산시 노사평화상 조례에 따라 매년 노사평화에 기여한 노동단체, 기업체, 노동자 등을 선발해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로 제5회를 맞이하고 있다.

이날 노동단체 부문에서는 노사 상호 신뢰 문화 구축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고용 창출, 노사공동의 안전사고 근절대책 수립, 패밀리십 체제 도입 등으로 2001년 창업 이후 무분규 사업장을 유지하고 있는 신원노동조합(대표이사 강호갑, 노조위원장 전성복)이 수상했다.

이어 기업체 부문으로는 노사화합과 상생으로 무분규 임금․단체교섭 체결, 신규 일자리 창출 증대, 연도별 지속적인 임금 인상, 노사협의체 운영 등으로 근로자 복지를 위해 노력한 (주)크라운제과 아산공장(대표자 장완수, 윤석빈, 노조위원장 이명한)이 수상했다.

또한 노동자 부문에는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조합원의 안전과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한 (주)아산성우하이텍(대표이사 이명근, 노조위원장 임갑병) 정병채 사원이 수상했다.

시 관계자는 “최근 국내외 경제위기 상황으로 구조조정 등 고용불안 문제가 심각한 상황에서 기업체, 노동단체, 노동자 간의 상생노력이 절실히 요구된다”며 “이번 수상이 노사가 더욱 협력해 위기 상황을 슬기롭게 헤쳐 나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6/05/31 [02:2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