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세계 여성의 날 ‘아산 평화의 소녀상’ 제막식 개최
오는 3월8일, 신정호 잔디광장서 진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미국 글렌데일에 설치된 소녀상     ©아산톱뉴스

평화와 인권의 상징인 ‘아산 평화의 소녀상’이 충남 아산시 신정호 광장에 세워진다.

 

평화의 소녀상 아산건립 추진위원회(집행위원장 박진용, 이하 위원회)는 오는 8일 오후 2시 복기왕 아산시장과 유기준 아산시의회 의장, 이명수 국회의원, 김준표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기관·단체장, 시민, 학생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화의 소녀상 제막식 행사를 가진다고 밝혔다.

 

아산시립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아산평화나비출범 선언, 살풀이춤 및 어린이합창단의 기념공연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특히 이날 제막식 행사에는 경기도 광주 ‘나눔의 집’ 위안부 할머니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위원회는 작년 10월 출범해 120여 개 기관·단체 2000여 명이 추진위원으로 참여하는 등 시민들의 의지와 정성으로 5000여 만 원을 모금했다.

 

한편, 세계 여성의 날 기념행사로 ▲3월6일 오후 2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아산이주여성연대(대표 리가쵸 잘리) 주관으로 ‘이주여성의 노동현실과 대안’ 토론회 ▲‘평화의 소녀상 여성친화도시 아산에 오다!’ 거리 캠페인 ▲3월7일 오후 7시 롯데시네마(아산터미널점) ‘귀향’ 영화를 상영할 계획이며, 영화 관람료는 ‘정의기억재단’에 전액 기부하게 된다.


기사입력: 2016/03/04 [03:3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