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농기센터, 201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대상자 선정
47개 사업, 122개 소에 22억6100만원 투입
 
방재권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남상필)는 지난 26일 심의위원 18명이 참석해 ‘아산시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열고 47개 사업, 122개 소에 22억6100만 원의 올해 농업기술보급사업을 추진을 결정하고 대상자를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확정된 농업기술보급사업은 아산쌀 품질 경쟁력 우위확보 및 생산비 절감, 고품질 서류사업 추진에 의한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 아산 지역에 적합한 새 소득작목 육성·보급에 의한 농가경쟁력 향상, 친환경 고품질 과실 생산으로 농가소득 제고와 GAP 농업 실천, 안전생산 및 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한 양념채소 생산단지 조성 등 아산 농업경쟁력 강화 방안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또한 축산신기술 및 친환경 축산기술보급으로 가축 생산성 증대 및 경영비 절감, 가축사양관리 핵심기술 투입 및 사육환경 개선으로 고품질 안전축산물 생산, ICT활용 스마트팜 구축으로 가축사양관리 생력화 및 축산경영 안정화사업 등 가축사양관리 및 생산성 향상 기술 투입으로 고품질 안전축산물 생산기반 구축을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정부의 경제 활성화 정책인 예산 조기집행 방침에 따라 시범사업이 조기에 착수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행정적 지원을 할 계획이며, 사업비의 조기집행에 따른 여러 가지 부작용을 최소화 하고, 시범사업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현장 점검 및 지도를 실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기사입력: 2016/02/29 [21:2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