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장헌 의원 “인터넷신문 등록기준 강화는 언론통제”
정부에 인터넷언론 등록기준 원상태 복귀 요구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안장헌 충남 아산시의회 의원.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안장헌 의원은 아산시의회 제183회 정례회 마지막 날인 11일 5분발언을 통해 풀뿌리 지방자치는 의회와 지역 언론이 함께 해야 하는 것으로, 정부의 인터넷언론 등록기준 강화는 원상태로 복귀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대한민국 표현의 자유가 위기에 있다”며, 2015년 11월11일 개정된 ‘신문 등의 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개정돼 인터넷신문의 등록 조건이 당초 취재기자 2명을 포함한 3명이 등록 요건이었으나 개정을 통해서 취재기자 3명을 포함한 5명 이상이 돼야 하는 점을 지적했다.

 

아산지역에서 지역 소식을 전하는 인터넷신문 또한 현재 5명 요건을 대부분 충족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으로, 언론의 다양성, 지역의 자유로운 목소리를 통제함으로써 언론의 자유를 통제하고 있다는 것이 안 의원의 주장이다.

 

안 의원은 “언론사들이 억지 기준을 맞추기 위해서 더 많은 광고 영업행위를 할 수밖에 없어 광고시장이 더 혼탁해지고, 시정에 대한 비판은 더 부자연스러울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1인 미디어시대에 맞게 더 많은 사람들이 지역의 소식과 다양한 의견들을 표출할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기사입력: 2015/12/11 [18:3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