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애 시의원 “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 참여 확대해야”
‘아산시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촉진에 관한 조례안’ 상임위 통과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김영애 충남 아산시의회 의원.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제183회 정례회가 지난 11월25일부터 오는 12월11일까지 진행되는 가운데 김영애 의원이 발의한 ‘아산시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촉진에 관한 조례안’이 상임위를 통과해 조례가 제정될 것으로 보인다.

 

김 의원은 제정이유로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법이 시행됨에 따라 아산시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을 도모함으로써 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 참여를 통한 자아실현에 이바지하기 위함”이라고 밝히고 있다.

 

조례안의 주요내용은 조례의 목적 및 용어의 정의 규정,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을 위한 시장의 책무,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을 위한 사업주 등의 책무 규정,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 정책을 세우기 위한 실태조사 사항 규정, 경력단절여성 등에 대한 지원사업 등에 대한 규정,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홍보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세부내용으로 정의에서 ‘경력단절여성등’이란 임신·출산·육아와 가족구성원의 돌봄 등을 이유로 경제활동을 중단했거나, 경제활동을 한 적이 없는 여성 중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말하며, 시장의 책무로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을 위한 종합적인 시책을 수립하고, 그 추진에 필요한 행정적·재정적 지원방안 등을 마련 및 여성의 생애주기와 모성 등을 고려해 시책을 추진해야 한다.

 

효율적인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 정책을 세우기 위해 필요한 자료 및 정보의 수집과 실태조사를 3년마다 실시할 수 있으며, 지원사업은 직업교육훈련, 인턴취업, 경력단절 예방사업 등이고, 지원사업을 위해 ‘아산시 여성발전기본 조례’에 따라 설치·운용하는 아산시 여성발전기금을 사용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15/11/27 [22:4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