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애 아산시의원, 2015 풀뿌리자치 언론 대상 충청인상 수상
지방의회와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김영애 의원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김영애 의원이 세종·충남지역신문협회가 주최한 ‘풀뿌리자치 언론대상 충청인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24일 세종시에서 열렸다.

 

김 의원은 제7대 아산시의회에서 왕성한 활동과 특히 입법 활동이 돋보이는 의원으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의정소식지 발행에 관한 조례안’, 5분 발언을 통한 모종1구역 재개발사업 반드시 추진, ‘아산시 홀로 사는 노인 고독사 예방을 위한 조례안’발의 등 시민의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한 일에 앞장서고 있다.

 

재선의원인 김 의원은 평소 시민행복 및 시정발전에 도움 되는 자료를 수집하고 연구해 조례제정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시정질문을 통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의 중요성 부각, 어린이 안전과 관련한 어린이보호구역 감시카메라 설치 및 위험요소 제거 대책, 비오는 날 어린이교통사고 줄이는 방안, 석면 건축물 관련 슬레이트 지붕 철거사업 확대 필요 등 취약계층과 지역발전을 위한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 의원은 현재 새정치민주연합 전국 여성의원 사무총장, 새정치민주연합 충남도당 여성위원장 등 중책을 맡고 있다.

 

그는 “시민이 편리한 아산을 만드는 것이 의원의 가장 큰 직무다. 의원의 책무에 충실했던 것이 좋은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 “아산시민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기여하는데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풀뿌리자치 언론 대상 충청인상은 충남과 세종 지역 언론사 협의체에서 각 부문별, 지역별 대상자에 대한 공적을 심사해 해마다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5/11/24 [22:4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 음봉농협, 호서대 대학생과 농촌 봉사활동 적극 추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