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은행나무길, 이번 주말 땅과 하늘서 환호
10월30일∼11월1일… 은행나무길 축제 및 대한민국 항공레저스포츠제전 개최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은행나무길에서 이번 주말 환호성이 울린다.

 

깊어가는 가을을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축제가 아산시 곡교천 일원에서 열리는 것.

 

시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곡교천 일원에서 ‘2015 은행나무길 축제’와 ‘제2회 대한민국 항공레저스포츠 제전’을 개최한다.

 

먼저 염치읍 소재 은행나무길에서 열리는 ‘은행나무길 축제’는 오는 30일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총 3일간의 일정을 소화한다. 

 

이번 축제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로 선정된 은행나무 길의 관광 명소화 추진과 은행나무길의 에코(Eco) 이미지 강화를 위해 거리공연, 전시, 체험 등이 펼쳐진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지역 예술인 한마당, 에코랑 놀자 콘서트, 에코 푸드 쇼, 캔아트 전시·체험전, 프리마켓, 지구 살리기 체험이 있다. 특히 에코 푸드 쇼에는 뛰어난 요리 실력과 입담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이원일 셰프를 초대해 건강 먹거리, 혹은 재활용 요리 등 에코에 부합하는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10월31일과 11월1일 곡교천 건너편 일원에서는 ‘제2회 대한민국 항공레저스포츠 제전’이 개최된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사)대한민국항공회가 주관하는 이번 제전은 최근 저변이 확대되고 있는 드론을 비롯해 모형항공기, 패러글라이딩, 스카이다이빙, 동력패러글라이딩, 경량항공기 등 공식 6개 종목을 포함해 체험 및 전시 프로그램이 열린다.

 

▲     ©아산톱뉴스

 

특히 공식 6개 종목에 사전 접수한 1300여 명 외에도 모형비행기 제작 및 날리기, 전동비행기 제작 및 날리기, 열기구 계류비행 탑승 체험, 드론 조정 체험 등을 사전 접수 없이 현장에서 바로 체험할 수 있어 청소년은 물론, 성인들에게도 호응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 외 부대행사로 제1회 아산시장배 종이비행기 날리기 대회도 개최돼 초등학교 연령 이하의 어린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복기왕 시장은 “은행나무길에서 열리는 이번 은행나무길 축제는 우리 시의 대표적인 가을 축제라고 할 수 있다”며 “황금 터널을 걷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이번 은행나무길 축제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항공제전 역시 높아진 가을 하늘을 느낄 수 있는 축제인 만큼 가족, 연인, 친구의 손을 잡고 함께 참가해 보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15/10/28 [09:4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