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전자기계고,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선정
 
김동현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 수업 모습.     © 아산톱뉴스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교장 한창원·충남 아산시 소재)는 특성화고교로 전환된 지 2년 만에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에 선정됐다.

 

교육부와 고용노동부가 추진하는 2016년형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해당 분야 명장과 기업현장교사 등 숙련인력이 도제교육센터에 참여해, 학생들은 기업 현장배치에 앞서 현장과 유사한 환경의 실제 기업에서 사용되는 최신시설·장비로 사전 교육훈련을 받아 현장감 높은 교육훈련 기회를 제공받는다.

 

2015년 입학생부터 교육을 받게 되며, 아산 관내 중학교 졸업예정자인 3학년 학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지지가 예상된다.

 

대전·충남에서 3개 사업단이 선정됐는데, 대전 1개 사업단, 충남 2개 사업단 중 아산전자기계고는 ‘소형기계산업단’에 해당하며, 운영비와 시설장비비, 현장교육훈련 프로그램개발과 인프라 등에 소요되는 실비용 등 최대 25억 원을 지원받아 실시된다.

 

아산전자기계고 1학년 이주연 학생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에 도전해 장차 CEO의 꿈을 달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히는 등 학생들의 기대도 크다.


기사입력: 2015/10/26 [12:2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