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에는 ‘장애’가 장애되질 않는다
아산성심학교, 온양한올고와 통합교육 진행
 
김동현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아산성심학교(교장 윤경희)는 지난 19일 온양한올고 과학동아리 ‘H-WISEM’에 속한 2학년 학생들과 아산성심학교 고등학교 2, 3학년 학생들의 과학 통합교육을 진행했다. 

 

과학 통합교육을 통해 아산성심학교 학생들과 온양한올고 학생들의 탐구심을 기르고,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기 위해 실시한 이번 과학 통합교육은 아산성심학교 성심홀에서 4시간가량 진행됐다.

 

CD로 만든 고무줄 자동차, 지시약 꽃, 공기대포, 보로노이 빛 상자 등 8개의 과학체험부스를 설치해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온양한올고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성심학교 학생들이 과학실험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를 담당한 학교 관계자는 “활동적이며 흥미 있는 실험들로 구성된 과학을 주제로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짧은 만남이었지만 온양한올고 학생들에게는 나와 다른 사람에 대한 이해와 배려하는 마음을 키워주고, 아산성심학교 학생들에게는 사회적응 및 대인관계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아산성심학교가 일반학교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통합교육에도 중추적 역할을 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5/10/20 [14:0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