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중, 충남 청소년 자원봉사 모범학교 선정
 
김동현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아산중학교(교장 오대식)는 지난 19일 충남도청 및 충남자원봉사센터와 충남도교육청이 선정한 ‘2015 충청남도 청소년 자원봉사 모범학교’로 지정돼 인증패를 전달 받았다.

 

충남도 청소년 자원봉사 모범학교는 충남도청과 충남자원봉사센터, 충남도교육청이 협의해 학생들이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과 기회를 제공하는 모범적인 학교를 선정해 포상하고, 선정된 학교의 자원봉사활동 사례를 자원봉사활동 권장문화 정착 우수사례로 활용키 위해 만들어졌다.

 

아산중은 이 같은 취지에 맞게 교육활동 중 ‘창의적 체험 활동’을 확대키 위한 일환으로 더불어 힐링 봉사동아리, 자전거 봉사단, 다손모아, 콜맨, 꿈나비, 환경봉사단, 아산중 소년 합창단 등과 같은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권장해 동아리 활동과 더불어 학생·교사·학부모가 참여하는 봉사활동까지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더불어 힐링 봉사동아리’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목적으로 활동하는 봉사동아리로서, 지난 5월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돼 지원금을 받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오는 25일에는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관심과 무관심은 작지만 큰 차이)을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와 아산경찰서의 협조를 받아 계획해 학교폭력 예방 전단지 배포, 학교폭력 OX 퀴즈, 빈칸채우기(학교폭력이란?) 등의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오대식 교장은 “우리 학교는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모범학교답게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원봉사활동의 가치와 보람을 깨달을 수 있는 여러 분야의 자원봉사활동 여건을 조성토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입력: 2015/10/20 [13:2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