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철기 의원 “무형문화유산 보존 필요”
아산시 무형문화유산 보존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상임위 통과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조철기 아산시의회 의원.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의장 유기준) 제182회 임시회가 지난 10월5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는 가운데 조철기 의원이 발의한 ’아산시 무형문화유산 보존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6일 상임위를 통과했다.

 

조 의원은 제정이유로 “무형문화유산의 지속적인 계승발전과 전통을 보전키 위해 무형문화유산의 전승 및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키 위함”이라고 밝혔다.

 

주요내용은 무형문화유산의 전승보전·관리 활용 시책의 추진, 보유자의 전승보전·관리 활동, 무형문화재 보유자 등의 인정 및 선정 관련 사항, 보전 및 지원 심의위원회 설치 및 기능, 전승·보존을 위한 지원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세부내용으로는 무형문화유산 보유자는 전승보전과 관리를 위해 무형문화유산 계승을 위한 의례 행사, 지역 내 전시행사 개최와 지역축제 등에 참여, 지역주민 및 학생 등에 대한 전승 교육 활동 등의 활동을 성실히 수행해야 한다.

 

또 시장은 무형문화유산의 전승보전·관리와 육성지원에 관한 사항을 자문 및 심의키 위해 심의위원회를 두며, 무형문화유산의 전승교육, 공연·전시·보호·육성 등에 필요한 사업비, 전수대상자에 소요되는 경비 등에 지원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15/10/07 [20:2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