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애 의원 “고독사 위험 자에 대한 지원 필요”
아산시 홀로 사는 노인 고독사 예방을 위한 조례안 상임위 통과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김영애 아산시의회 의원.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의장 유기준) 제182회 임시회가 지난 10월5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는 가운데 김영애 의원이 발의한 ‘아산시 홀로 사는 노인 고독사 예방을 위한 조례안’이 지난 6일 상임위를 통과했다.

 

김 의원은 제정 이유로 “홀로 사는 노인의 외로운 죽음에 대한 불안감과 소외감을 완화하고, 고독사 예방을 위한 지원체계를 마련키 위함”이라고 밝혔다.

 

주요내용은 조례의 목적 및 용어의 정의, 고독사 예방추진계획 수립 및 예방체계 구축, 지원대상자 선정과 고독사 위험자 등에 대한 지원을 규정하고 있다.

 

세부내용으로 시장은 매년 홀로 사는 노인 고독사 예방을 위한 추진계획 수립, 민관 협력으로 고독사 예방체계 구축, 관내 장례식장, 관련 기관과 연계해 고독사 노인의 친인척 등에게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만 65세 이상 기초노령연금수급자 중 재가복지서비스를 받지 않고 있는 아산시 관내 홀로 사는 노인이며, 지원사항은 심리상담 및 치료, 노인생활관리사를 파견하여 말벗 서비스 및 안전 확인, 응급호출버튼 설치, 무연고임이 확인됐을 경우 장례서비스 제공 등을 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15/10/07 [20:1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