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아이디어가 시정발전의 ‘원동력’
아산시, 시민과 함께하는 2016년도 시책구상보고회 개최
시민배심원단 및 정책기획자문단 등 시민 40여 명 참석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지난 15일 시청 상황실에서 복기왕 아산시장을 비롯한 실·국·소장 등 관계자와 시민배심원단 및 정책기획자문단 40여 명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의적이고 시민 중심의 시정 운영을 위한 2016년도 시책구상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2016년 새롭게 추진할 54건의 신규시책과 64건의 보완발전시책 등 총 118건의 시책보고 및 토론으로 진행됐으며, 시민들의 최대 관심사인 ▲맞춤형 복지시책과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사회안전망 확충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서민생활 안정 ▲인구50만 자족도시를 향한 청사진 마련 ▲전국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시책 등이 제시됐다.

 

참석자들은 각 시책의 중점 추진사항과 개선방안 점검은 물론, 사업추진의 타당성과 효율성 등을 검토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했으며, 아울러 향후 아산시정 전반에 관한 발전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책구상보고회에서 제시된 시민 및 자문단 의견을 토대로 시책에 대한 실현가능성, 효과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보다 많이 수렴해 내년도 업무계획 및 본예산 편성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또한 시민들과의 소통으로 함께 마련된 2016년 새로운 시책인 만큼 아산의 새로운 성장 동력원이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5/09/16 [16:4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