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아기엄마들, 모유수유 편해진다
안장헌 시의원, 모유수유시설 설치·운영 조례안 상임위 통과… 설치 확대 예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안장헌 아산시의회 의원.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안장헌 의원이 발의한 ‘아산시 모유수유시설 설치·운영 및 모자건강 증진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25일 제181회 정례회 상임위를 통과해 공공시설, 일정규모 이상 사업장에는 설치 권장 및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안 의원은 제정이유로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 증진 및 출산 친화적 분위기 조성, 여성의 사회적 활동 지원 및 양육을 위한 편의시설의 확충, 이용 편의 증진 등을 목적으로 공공기관이나 시설, 직장 등에 모유수유실·모유착유실 설치 등 모유수유 환경조성과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조례안 주요내용은 조례의 목적 및 정의 규정, 모유수유실 및 모유착유실을 설치하는 시설을 규정하고 표지판을 부착, 임산부에게 모유수유 및 영유아 건강증진에 관한 교육 실시, 모유수유와 관련된 시설의 설치·운영 및 모자 건강증진을 위한 사업의 시행에 필요한 예산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 마련 등이다.

 

조례안 세부 내용 중 모유수유·착유실의 설치에 대해 아산시장은 지방자치단체의 청사, 각급 학교, 근로자 50인 이상 사업장, 공공건물, 백화점 등 공중이용시설에 설치 및 운영을 권장하고 표지판을 부착해야 한다.

 

모유수유와 관련해 교육을 지원할 수 있으며, 필요 시 직접 실시할 수 있고, 모유수유 증진 및 출산장려 정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자체적 또는 민간기관 및 단체 등과 협력, 모유수유의 우수성 교육을 위한 캠페인,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등을 실시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15/08/28 [22:0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