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 시내버스, 내년 상반기중 ‘단일요금제’ 시행
‘천안아산생활권 행정협의회’ 열고 8개 항 합의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천안시와 아산시의 도시간 이동 시 시내버스 요금이 내년 상반기 중으로 단일요금제로 적용돼 1400원이면 양 도시를 자유롭게 오고 갈수 있게 됐다. 현재 양 도시간 이동시 시계를 벗어나면 거리에 따라 할증요금이 부과돼 시민들이 큰 불편함을 겪고 있다.

 

이 같은 합의는 지난 24일 온양민속박물관에서 개최된 2015년 상반기 ‘천안아산생활권 행정협의회(이하 행정협의회)’에서 결정됐다.

 

이날 행정협의회에서는 시내버스 단일요금제 외에도 △ KTX 역사 내 공동홍보관 운영 △시티투어 상품 공동개발·운영 △로컬푸드 판매장 사용상호 협력 △천안·아산 시립도서관 공동 활용 △시립예술단 상호 방문 공연 △일자리 박람회 공동 개최 등 양 도시간 상생 협력과 공동 발전을 위한 새로운 안건 및 2014년 행정협의회 정기총회 시 미합의 된 안건이 최종 의결돼 양 도시간 상생 협력이 한 발짝 더 전진했다.

 

아울러 기타 안건으로 광덕산 정상에 양 도시의 화합을 상징하는 조형물 건설안이 상정돼 결의됐다.

 

다만, 이날 안건으로 상정됐던 천안시 화장시설 및 아산시 공설 봉안당의 사용료 할인에 대해서는 추후 논의를 통해 합의점을 찾고자 차기 회의로 보류했다.

 

한편 이날 행정협의회는 2015년도 회장인 복기왕 아산시장과 구본영 천안시장, 양 도시의 국장급 공무원 총 14명이 참석했으며, 이 외에도 양 도시의 시민 10여 명이 함께 참석해 상생 협력을 위한 양 도시간의 노력을 지켜봤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이번에 합의된 안건들은 하나의 생활권인 양 도시가 상생 발전을 위해 한 발 더 전진한 쾌거”라고 밝혔으며, 구본영 천안시장은 “앞으로도 천안과 아산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힘을 합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기사입력: 2015/07/24 [20:2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