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장헌 시의원, 지역 업체에 대한 남다른 애착
지역 업체 이용에 대한 의무보고 제도 제안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안장헌 아산시의회 의원.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안장헌 의원은 지난 제180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련한 제안을 하며, 아산시의 적극적인 관심과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 관내 업체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를 발전시켜야 한다고 역설했다.

 

안 의원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내 기업과 아산시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여러 가지 문화행사와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한 여러 가지 소비촉진과 함께 실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업체 이용에 대한 의무보고 제도를 제안했다.

 

또 이전해 온 업체들이 혜택만큼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가를 점검할 기구와 조직이 필요하다고 했다.

 

아산시는 향후 이전해 온 기업들에 대한 사후 지원과 함께 지역경제에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어떤 도움을 주고 있는지를 점검할 제도가 필요하다는 것이 그의 생각이다.

 

이어 관내 기업의 하도급이나 지역의 물품비율이 그리 높지 않음을 지적하며 “전문기술을 요하는 하도급 업체는 어쩔 수 없다. 하지만 대부분의 단순 시공과 토목공사의 경우에는 지역 업체가 하도급을 받도록 하는 실제적인 장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구체적인 예로 관내 큰 기업들의 통근버스 운영현황으로 열세 개의 관내 큰 기업에서 수백 대의 차량을 운영하고 있지만, 열여덟 개 여행사 중 한 곳만 아산 관내업체이고, 나머지는 외부 지역이라는 충격적인 내용을 설명했다.

 

행정감사에서 기업유치를 통해서 MOU를 작성하고 관내에 입주한 기업의 고용현황을 보면, 열세 개의 업체 중 평균적으로 아산시의 거주비율이 53%에 머물렀으며, 지역의 농산물을 전폭적으로 쓰고 있는 관내 기업이 많지 않다고 했다.

 

안 의원은 “조그마한 물건을 하나 살 때도 과연 관내에서 구입을 하는지, 그리고 관내에서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를 고민하는 것이 우리 지역경제 활성화의 시작”이라고 피력했다.


기사입력: 2015/07/13 [22:1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