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들의 권리와 희망을 지켜주자”
조철기 의원, 제180회 정례회 시 ‘갑을오토텍 노동자 대책’ 5분발언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22일 개회한 아산시의회 제180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갑을오토텍 폭력사태와 관련해 5분발언을 하고 있는 조철기 의원.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조철기 의원은 22일 제180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아산시민인 노동자들의 권리와 희망을 지켜주는 것은 물론,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지켜줘야 한다”며 “‘갑을오토텍’ 노동자를 위해 아산시노사민정협의회와 시의 행정력 집중 등 집행부와 의회가 최선을 다하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조 의원은 “최근 아산시 탕정면에 소재하고 있는 갑을오토텍 사업장에서 벌어진 폭행 사건이 해결되지 않아 금속노조 노동자와 그 가족들은 불안에 떨고 있으며, 경찰 병력 상주와 고용노동부의 근로감독, 검찰의 압수수색이 진행됐지만 30여 명의 입원자가 생긴 폭행사건은 구속수사가 안되고 있다”고 안타까움을 토로했다.

 

또 “갑을오토텍 노동자들은 ‘사건의 본질을 의도적으로 숨기는 검찰과 경찰, 그리고 사 측에 대한 엄중한 경고와 노동자간의 갈등도 아닌 전형적인 노동조합 파괴 공작’이라며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조 의원은 아산시는 지난 3년간 노사민정 협력부문 정부표창을 받은 바 있는 ‘노사협력 도시’임을 강조하며 “건강한 노사문화 정착을 위한 제도 개선과 이를 실행할 사항을 고용노동부에 요청하고, 현장에서 일어난 폭력행위에 대한 신속한 조치를 검찰과 경찰에 요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노사민정협의회에서 현 사태를 빨리 해결하고, 재발 방지책을 수립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과 “어느 한 분야의 시민 안전이 아닌, 노동자와 사회 소외 계층, 그리고 모든 아산시민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해 사태를 해결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어 의회에서도 갑을오토텍 사태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해결의 실마리를 함께 찾을 수 있도록 노동자들의 목소리를 듣는 현장 방문 일정 협의를 제안했다.


기사입력: 2015/06/22 [15:5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