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공직자, 사랑의 헌혈에 동참
아산시공무원노조, 지난 15일 헌혈봉사 실시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충남 아산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양태진)은 최근 확산되고 있는 메르스 여파로 헌혈자가 줄어 혈액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사랑의 헌혈 봉사를 실시했다.

 

지난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아산시청 광장에서 공무원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헌혈봉사에서는 46명이 헌혈을 실시했다.

 

▲ 헌혈봉사에 동참한 유지원 아산시청 사회복지과장.     © 아산톱뉴스

 

지금까지 꾸준히 헌혈에 참여(20회)하고 있는 시청 유지원 사회복지과장은 “헌혈에 두려움을 갖고 있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헌혈을 하면 본인의 건강상태(간기능 등)도 점검하고 새로운 혈액이 형성돼 신선한 혈액이 보충되는 만큼 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해 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태진 위원장은 “메르스 여파로 수혈량이 줄어들고 있는 안타까운 상황에 수혈을 기다리는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인 헌혈에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동참해 줘 고맙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노조에서는 헌혈뱅크를 운영해 헌혈자들이 기부한 헌혈증을 모아 직원과 직원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필요 시 전달해 사용할 계획으로 운영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5/06/16 [20:1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