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쓰레기 불법투기 ‘올빼미 감시’ 돌입
오는 6월9일부터 7월2일까지 야간집중단속 실시… 적발시 100만원 이하 과태료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충남 아산시 자원순환과는 ‘깨끗한 아산만들기’ 조성을 위해 오는 6월9일부터 7월2일까지 생활쓰레기 불법투기에 대해 야간집중 지도단속을 시행한다.

 

단속반은 자원순환과 전 직원 4개 조 17명으로 구성돼 읍·면·동직원 및 이·통장 등이 참여해 종량제규격봉투를 사용하지 않고 무단 배출하는 행위, 음식물쓰레기 혼합배출 행위, 대형폐기물 스티커 미 부착 배출 행위 등을 중점 단속한다.

 

대상지역은 원룸 및 상가가 밀집돼 쓰레기 불법투기가 상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탕정면 명암리, 신창면 읍내리, 온양2·5동, 둔포면 시가지 지역이다.

 

생활폐기물무단투기자와 혼합배출자 적발 시 폐기물관리법에 의거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 계도키로 했다.

 

시는 쓰레기 불법투기를 방지키 위해 쓰레기배출 안내(다국어) 및 종량제 관련 홍보물 2만부를 제작·보급했고, 시 단속원 및 읍·면·동 담당직원이 합동단속을 실시하고는 있으나 원룸이 집중된 지역 등은 아직도 불법투기가 성행하고 있는 상황이며, 단속에 적발돼 부과된 과태료가 지난 5월 말 기준 205건에 3912만 원이다.

 

또한 시는 생활쓰레기 무단투기 단속 CCTV 12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 상반기 중으로 2대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기사입력: 2015/06/04 [21:1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