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충무병원, 뇌·심혈관 심포지엄 성황리에 마쳐
뇌·심혈관 응급환자 시험적 중재술 소개와 빠른 대응 시스템 강조돼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영서의료재단 산하 천안충무병원, 아산충무병원은 지난 5월28일 KTX 천안아산(온양온천) 역사 내 씨에이웨딩홀에서 심·뇌혈관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엄은 천안·아산 개원의와 소방서 응급구조사, 요양시설 관계자 등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으며, 연사로는 아산충무병원 신경외과장 임정규 박사, 신경과장 이진구 박사, 천안충무병원 신경외과장 장이욱 박사가 뇌혈관 질환의 혈관 내 시술인 시험적 중재술에 관해 발표했고, 노인들의 심혈관질환에 의한 갑작스런 사망 위험과 그에 대한 예방과 시험적 중재술을 통한 치료에 대해서는 심장내과 강흥선 박사가 발표했다.

 

권영욱 영서의료재단 회장은 인사말에서 심근경색증, 뇌경색, 뇌출혈은 천안·아산충무병원과 같이 시설을 갖추면 병원의 크기와 상관없이 시험적 중재술이 가능하며, 접근성이 탁월해 빠른 시술이 가능해야 하므로 빠른 시간 내에 병원에 도착하는 것이 최우선임을 강조했으며, 우리나라도 빠른 시간 내에 아산충무병원, 천안충무병원과 같은 뇌·심혈관 특성화 센터를 갖춘 지역거점병원이 많이 생겨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뇌동맥류 파열과 기형적인 뇌동맥류 같이 시술시간이 길고, 안정적 마취가 필요한 경우에는 수술 및 마취시설이 완벽히 갖춰져야 응급시술이 가능함에 따라 24시간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아산충무병원과 같은 시스템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으로 강조됐다.

 

천안·아산충무병원은 이날 심포지엄을 통해 학술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고, 새로운 의학기술과 정보에 대해 시설 및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으며, 의사연수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기사입력: 2015/06/03 [15:1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 음봉농협, 호서대 대학생과 농촌 봉사활동 적극 추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