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가축전염병 진정세로 돌아서나?
13일째 추가 발병 없어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지난 3월 중순부터 충남 아산시를 강타한 구제역과 AI 등 가축전염병의 악몽이 진정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산시는 지난달 15일 음봉면 쌍암리의 양돈 농가에서 구제역 발병 후 지난달 31일 음봉면 의식리 양돈 농가를 끝으로 13일째 가축전염병이 추가적으로 발병하지 않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 시에서는 9호의 양돈농가에서 구제역이 발병해 3913두의 돼지가 살처분됐으며, 1호의 양계 농장에서 AI가 발병해 3129수의 오리 및 기타 가금류를 살처분했다.

살처분 방법으로는 침출수 유출 방지를 위해 안락사 이후 방수 컨테이너 매몰과 물통(PE) 매몰, 랜더링 처리법이 사용됐다.

같은 기간 시는 가축 전염병의 확산 방지를 위해 총 6개의 거점초소(갈매초소, 농심초소, 외암초소, 소동초소, 강청초소, 오목초소)과 9개의 통제초소(쌍암초소, 가산초소, 대흥초소, 남성초소, 오목초소, 궁화초소, 올참초소, 산양초소, 의식초소)를 설치했으며, 초소 운영을 위해 누계 294명의 민간인과 218명의 공무원이 투입됐다.

소독 활동으로는 총 5대의 장비를 동원해 33개의 농가를 소독해 누계 783회의 소독을 실시했다. 또한 8만4398두 분의 양돈농가 구제역 신형백신과 6769포의 소독약을 공급했으며, 1공무원 1농가 예찰 담당제를 운영해 가축전염병의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해 왔다.

시는 앞으로도 발생농가 매몰지 현장 확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혹여 발생할 수 있는 유사상황에 대비를 철저히 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건강과 재산을 위협하는 가축전염병이 우리시를 덮친데 안타까움을 느낀다”며 “가축전염병 상황 종료 시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최선의 방역 태세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5/04/14 [14:2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