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충남 아산시는 예산편성과정에 주민참여를 보장하고, 재정운영의 효율성을 증대키 위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을 위해 오는 10일까지 주민참여예산위원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주민참여예산 위원은 총 30명으로, 아산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시 관할지역에 소재한 기관·단체에 근무하는 사람, 또는 시 관할지역에 소재한 사업체에 근무하는 사람은 아산시 홈페이지(www.asan.go.kr), 우편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위원 선정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면심사를 통해 다양한 계층의 참여 및 사회적 약자의 참여를 일정비율 보장한 후 무작위 추첨을 통해 이뤄지며, 최종 위원 선정은 이달 21일 아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주민참여예산위원으로 선정된 위원들은 2015년 5월부터 2017년 4월까지 2년간 활동하고,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선정된 위원들은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일정에 따라 워크숍과 예산교육을 받고, 예산편성에 대한 의견제출, 주민제안사업의 우선순위 선정 등 예산편성과정에서 주민의견을 수렴해 2016년도 예산(안) 편성 시 아산시의회에 제출하게 된다.

아산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공개모집을 하는 만큼 아산시정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아산시 주민참여예산위원들의 활동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며 “주민참여예산제가 더욱 발전될 수 있도록 위원 모집에 시민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5/04/01 [19:2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