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우리 아이, 믿고 맡기세요"
아산시시간제보육센터 ‘아가야’, 시민들에 인기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최근 연이어 어린이집 아동 학대 사건이 발생해 맞벌이 및 기타 사정으로 영·유아 아이를 직접 돌보지 못하는 부모들의 한숨이 커지고 있다.

혹시나 하는 불안감으로 내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시설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충남 아산시가 사회적기업에 위탁운영 중인 보육시설 아산시시간제보육센터 ‘아가야’가 시민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2011년 아산시 시민문화복지센터(아산시 온천동 94-6) 1층에 개관한 ‘아가야’는 아산시시간제보육센터로, 부모의 상황과 필요에 따라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안전한 보살핌과 다양한 놀이,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여성들의 여가와 자기개발,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시간제 보육시설이다.

시간제 돌봄서비스는 24개월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유·아동이 대상이며,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8시부터 오후6시까지 운영한다.

이용요금은 1시간 당 유아는 4000원, 초등학생은 3000원이며, 100시간, 50시간, 30시간 단위로 쿠폰 구매 시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시간제 보육 중 오후 2시에는 조형, 몸놀이, 미술, 생태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단순한 보육을 넘어 일정 수준의 교육까지 담당한다.

▲     © 아산톱뉴스

또한 여름, 겨울, 봄방학에는 특별프로그램을 구성해 유·아동이 방학동안 즐겁게 활동할 수 있도록 요리활동, 그림책 독후활동, 전래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아산시시간제보육센터 ‘아가야’ 시설을 이용하는 아동에게 유기농 간식과 점심 및 저녁 식사가 시간에 맞춰 제공돼 놀거리, 먹을거리, 배울거리를 모두 만족하는 시간제보육시설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더불어 예비부모 및 영·유아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좋은부모학교'를 개설해 육아로 고민하는 부모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일주일에 1회 가량 아산시시간제보육센터 ‘아가야’를 이용한다는 시민 임 모(여·30·권곡동) 씨는 “전업 주부로 아이를 직접 양육하지만 주 1회 정도는 불가피하게 아이를 맡겨야 할 일이 생긴다”며 “어린이집 아동 학대 뉴스를 보고 불안했지만 아산시시간제보육센터 ‘아가야’ 시설과 프로그램을 둘러본 후 안심하고 아이를 맡기게 됐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기사입력: 2015/03/12 [20:5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