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고용노동지청, 특별 구인발굴기간 운영
기업의 신속한 채용 집중 지원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고용노동부 천안지청(지청장 안경진)은 구직자에게 괜찮은 일자리를, 구인난을 겪고 있는 기업에는 보다 적극적인 채용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오는 2월23일부터 3월31일까지 특별 구인발굴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별 구인발굴기간에 집중 발굴한 구인DB는 일반 구인 기업과 별도로 구분해 등록·관리되며, 고용센터 전담으로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대행, 동행면접 등 채용지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고용촉진·고용창출지원금, 시간선택제일자리창출지원금 등 기업에 유용한 다양한 제도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컨설팅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훈련수요가 있는 기업에 대해서는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공동교육훈련기관을 통해 맞춤형 교육 훈련이 이뤄질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연계할 예정이다.

특별 구인발굴기간 대상 일자리는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계약을 체결하는 정규직 일자리로 4가지 요건(아래 표 참조) 중 하나 이상을 충족하는 일자리를 말한다.

▲     © 아산톱뉴스

한편 안경진 지청장은 "특별 구인발굴을 통해 성장가능성이 있는 강소기업 등 관내 우량기업의 괜찮은 일자리를 집중 발굴하고, 청년 등 취업취약계층의 온·오프라인 매칭을 강화함으로써 지역의 인력수급 미스매치 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특별구인발굴 문의는 천안고용센터 취업지원팀(041-620-7482∼88), 기업지원제도 문의는 천안고용센터 기업지원팀(041-620-7441∼44)으로 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5/02/18 [02:1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