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충무병원, 내달 3일 개원 예정
275병상 규모에 19개 진료과목, 31명 전문의 근무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한사랑아산병원 부도 이후 아산시민들의 불편을 야기했던 의료공백이 내달 3일 아산충무병원 개원으로 해결될 예정이다.

충남 아산시는 16일 상황실에서 아산충무병원 개원에 따른 협약식을 갖고 아산시민의 의료보건 향상에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을 약정했다.

내달 3일 개원하는 아산충무병원은 275병상 규모에 19개 진료과목, 31명의 전문의가 근무하는 종합병원으로 개원하게 된다. 아산충무병원이 지역응급의료센터 지정까지 완료되면 그동안 아산시 관내 종합병원 및 지역응급의료센터 부재로 인해 응급환자 치료 및 곤란도가 높은 진료를 받지 못한 아산시민들에게 질 높은 의료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구 한사랑아산병원 전경.     ©아산톱뉴스

특히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4명이 배치된 어린이센터가 아산충무병원 2층에 별도로 운영돼 심야시간이나 중환(重患)으로 어린 자녀의 치료를 위해 천안으로 가야했던 부모들의 불편이 대폭 감소할 전망이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협약식에서 “아산시민의 숙원인 응급의료센터 기능을 가진 종합병원이 아산시 내 개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아산시민들의 의료보건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산충무병원은 2017년까지 간호 인력 증원을 통해 간호등급 3등급 병원, 병상수의 경우 300병상 이상을 확보하고, 전 직원수도 300명 이상 수준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으로, 시는 이에 따른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기사입력: 2015/02/16 [20:2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