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농작물 재해보험 '농협창구' 통해 판매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충남 아산시가 2015년 농작물 재해보험을 지역농협 및 품목농협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농작물 재해보험이란 태풍과 우박 등 자연재해로 인해 발생하는 농작물의 피해를 실질적으로 보상해 주는 제도로, 정부와 충청남도 및 아산시에서는 농가에서 납입해야 할 보험료의 80%를 지원하며, 농가 순수부담금액은 20%에 불과하다.

가입기준 경작면적은 1000㎡ 이상 경작 시 가능하지만 품목에 따라 다소 다르다. 단동 비닐하우스는 1000㎡ 이상, 연동 비닐하우스는 400㎡ 이상 경작해야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대상 농작물은 벼, 사과, 배, 감귤, 단감, 떫은감, 감자, 고구마, 양파, 참다래, 밤, 콩, 자두, 대추, 매실, 옥수수, 마늘, 포도, 복숭아, 시설작물(수박,딸기,오이,토마토,참외,풋고추,호박,국화,장미) 등이며, 작물별 가입시기가 다르기 때문에 해당 지역농협 및 품목농협에 문의 후 가입한다.

최승주 농정과장은 “기후변화 등으로 재해가 상시화 되는 경향이 있다”면서 “농작물의 피해에 따른 농가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농가에서는 재해보험에 적극 가입할 것”을 당부했다.

재해보험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 농업기술센터(041-5377-3638)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5/02/03 [00:2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