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윤중섭 아산경찰서장
 
윤중섭 아산경찰서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윤중섭 아산경찰서장.     © 아산톱뉴스
존경하는 아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경찰가족 여러분! 을미(乙未)년 새해가 힘차게 밝았습니다.

금년은 양(羊)의 해로 양은 무리지어 공동체 생활을 하기 때문에 화합과 배려의 상징으로 새해에는 우리 아산지역에도 화합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넘쳐나 시민여러분의 가정과 직장마다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지난 해에는 세월호 참사를 계기로 안전이 새로운 화두가 되었습니다. 우리 사회가 그간 안전의식이 얼마나 소홀하였는지 새삼 일깨워주고,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에 대해 어떻게 대처하고 해결해 나가야 하는지 변화가 절실한 한 해였습니다.

이러한 사회 환경 속에서도 우리 아산경찰은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4대 사회악 근절, 사회적 약자보호, 각종 범죄 및 교통사고 등으로부터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경주해 왔습니다.

특히 지난해 아산시 인구 30만 돌파와 신도시 개발로 치안수요가 급증하면서 112신고는 2013년 대비 약 35% 증가하는 치안환경에서도 우범지역 집중순찰, 지역별 형사활동,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개선 등 시민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치안환경을 정비하고, 부단한 예방활동을 실시한 결과 5대 범죄가 2013년 대비 약 8% 감소하는 등 대형 사건사고나 강력사건 없이 평온하고 안정적인 치안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을미년 새해 아산경찰은 안전하고 평온한 치안유지를 위해 서민생활과 직결되는 4대 사회악 근절, 강·절도 등 민생 침해사범 단속, 도로환경 개선을 통한 교통사고 예방을 아산경찰의 역점시책으로 정하고 이를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첫째, 4대 사회악 근절 고도화를 위해 여성청소년 수사팀을 확대하여 여성, 장애인, 아동 등 사회적 약자와 관련된 학교·가정·성폭력, 실종·가출 사건에 대해서는 접수 단계에서부터 동원 가능한 경찰력을 집중 투입하여 총력대응하고, 전담팀에서 사건을 수사하여 사회적 약자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경찰관과 112순찰차를 증원 받아 기동순찰대를 신설하여 집단폭력 및 광역·기동성 범죄에 신속하고 강력하게 대응하겠으며, 수사과 형사 인력을 보강하여 강·절도, 동네조폭 등을 비롯한 서민생활 침해사범을 중점적으로 단속해 나가는 한편, 배방신도시 지역에 장재파출소를 개소하여 천안·아산 KTX 역세권 주변 급증하는 치안수요에 적극 대처 하겠습니다.

셋째, 아산지역에서 매년 50여 명이 교통사고로 사망하고 있어 새해에는 교통사고 잦은 곳에 대한 교통시설 및 도로환경을 체계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며, 교통사고 취약지점에 교통·지역경찰·기동대 등 경찰력을 집중 배치하여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공공기관, 기업체 등에 경찰관이 방문하여 맞춤형 교통안전교육 및 홍보활동을 전개,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아산을 만드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도 경찰이 지역사회 안전망 확보를 위해 전념할 수 있도록 애정 어린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이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희망찬 한해가 되시기 바라며, 가정과 직장에도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아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경찰가족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기사입력: 2015/01/01 [00:1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