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장헌 아산시의원, 풀뿌리자치대상 수상
왕성한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안장헌 의원이 세종·충남지역신문협회(회장 이평선)가 지난 25일 세종시에서 주최한 ‘풀뿌리자치 대상 충청인상’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안 의원은 특히 어린이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아산시 어린이 안전 조례안’을 발의해 아산시가 어린이 안전시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는데 큰 역할을 했으며, 시정질문, 행정사무감사, 5분 발언 등 아산시 당면사항 및 중·장기적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질의·감사·발언을 통해 의원 본연의 직무를 충실히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고자 장애인시설과 노인복지시설 등을 의원들과 함께 정기적으로 방문(년 2회 10개소)해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뜻을 모으고, 이를 예산과 의정활동에 반영해가는 성숙된 지방의회 운영에 기여한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안 의원은 제6대 아산시의회 최연소 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해 전국 청년 지방의원협의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의회와 집행부와의 협력관계 유지 및 의원들의 자치입법 활동 적극 활동 및 지원 등 지방자치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는 의원으로 알려지고 있다.

안 의원은 수상 소감으로 "주민들의 다양한 민원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해결하기 위해 현장위주로 활동한 결과로 과분한 상을 받은 것 같다. 더욱 열심히 일하고 봉사하라는 뜻으로 알고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풀뿌리자치 대상 충청인상은 세종·충남지역신문협회 26주년 기념으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별 충청지역을 빛낸 인물을 선정해 공로자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군의원분야는 지방자치 의회의원으로 왕성한 의정활동을 통해 조례제정 등 주민생활편의 확충 및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의원에게 수여된다.

기사입력: 2014/11/27 [00:0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