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내년 아산시 주요현안사업에 예산 2092억 반영
심혈 기울인 국비확보활동 성과에 사업 차질 최소화 전망… 市 '반색'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정부가 내년 충남 아산시 주요현안사업에 필요한 예산 2092억 원을 반영키로 했다. 14일 시에 따르면 이 예산은 기획재정부 심의를 거쳐 최종 정부예산안에 포함, 국회로 넘어갔다.

아직 국회 절차가 남았지만 각 소관 중앙부처에서 기획재정부에 요구한 1428억 원보다 무려 664억 원이 기재부 심의단계에서 증가한 것으로, 보통 기재부 심의단계서 SOC사업이 삭감되는 전례에 비쳐봤을 때 어려운 여건 아래서도 아산시의 정부 예산 확보를 위한 노력이 상당한 성과를 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시는 연초부터 복기왕 시장을 필두로 지역파급효과가 큰 SOC사업 34건을 내년도 정부예산확보 주요대상사업으로 선정, T/F팀을 구성해 국회의원, 중앙부처, 재경향우회 등의 인맥을 총동원해 중점적으로 국비확보활동을 벌여왔다.

반영된 주요사업들을 살펴보면 △서해선 복선전철 300억 원 △당진-천안고속도로 150억 원 △제2서해안 고속도로 100억 원 등으로,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대규모 국책사업의 예산이 반영돼 수도권 및 호남지역과의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했다.

또 국도 43호(음봉-영인-팽성)건설사업에 249억 원이 반영돼 2016년 전국체전 이전에 국도 43호의 관내 완공이 가능해졌고, 국지도70호(선장-염치-삼거) 건설사업도 216억 원이 반영된 것으로 확인됐다.

전국체전과 관련해 이순신 종합운동장 시설 확충 49억 원, 실내수영장 건립 40억 원, 주경기장 보수·보강사업에도 30억 원이 반영돼 전국체전을 차질 없이 준비할 수 있게 됐고, 온천천 복개하천사업에도 잔여사업비 4억 원이 반영돼 올해 공사를 마무리 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이밖에 매곡천 생태하천 복원, 동화지구 공공하수처리시설사업이 신규사업으로 확정돼 국비를 지원받아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복기왕 시장은 “2016년 전국체전과 더불어 인구 30만 도시에 걸맞은 지역기반시설 확충에 중점을 두고 국비확보활동을 벌여왔다”며 “아직 끝난 것이 아니고, 이제 시작일 뿐이다. 국회심의단계에서 기반영된 예산의 증액과 미반영된 예산의 추가확보를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4/10/14 [19:3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