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문화예술의 대향연이 시작된다
'제25회 설화예술제' 내달 2일∼5일까지 온양온천역 광장 일원서 개최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 ‘제25회 설화예술제’가 오는 10월2일부터 5일까지 온양온천역 일원에서 펼쳐진다.(자료사진)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가 주최하고, 한국예총 아산지회(회장 이동현·이하 아산예총)가 주관하는 '제25회 설화예술제'가 오는 10월2일(목)부터 5일(일)까지 온양온천역 광장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올해로 25회째 맞는 설화예술제는 아산시 예술인들의 화합과 창작의욕을 고취시키고, 지역예술의 진흥을 도모함으로써 아산을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코자 진행되고 있다. 아산예총 및 8개 협회와 아산시에 거주하는 예술가, 지역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문화예술단체·동아리가 참여해 아산시민과 함께 어우러지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이동현 지회장은 "아산의 예술인들과 함께 힘을 모아 이번 설화예술제를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 아산의 예술인들이 창작활동을 하는데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풍성한 볼거리와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개막식은 오는 10월3일(금) 오후 7시 온양온천역 특설무대에서 열리며, 개막전 패션쇼와 LED 비보이, 무용협회 공연이 펼쳐진다.

공연은 10월2일(목) 소래나래전통공연예술단을 비롯해 아산연극 CONTENTS(연극협회), 아르드 밸리, B-BOY 공연,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음악협회)가 열리며, 10월3일(금)에는 오카리나 앙상블, 남도민요보존회, 영 페스티벌, 제9회 아산시합창페스티벌(음악협회), 10월4일(토)에는 온주가야소리, 설화가요제(연예예술인협회) 10월5일(일)에는 새싹들의 향연(무용), 아산실버밴드, 뮤지컬 ‘충혼의 귀한’, 국악협회 공연, 가을을 춤추다(무용협회)가 실시된다.

전시프로그램은 학생미술실기대회 입상작 전시(미술협회), 아산전국사진공모 작품전시(사진작가협회), 설화문학 배포 및 시화전시(문인협회), 경연프로그램은 10월4일(토) 오후 7시 제6회 전국프린지페스티벌, 체험프로그램은 클래식음악카페(음악협회), 손으로 빚는 작은 행복 폴리머클레이, 찾아가는 가야금동아리, 네일아트체험, 흙으로 만드는 아름다운 이야기 등이 있다.

이번 예술제는 개막식, 공연, 전시, 경연, 체험 등 5가지 영역에 30여 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아산 예술인들의 축제로 추진되며, 풍성한 문화예술 공연과 체험행사를 제공하고, 예술인과 아산시민이 한데 어우러지는 예술제로 품격을 더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4/09/26 [20:3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