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지역자활센터 운영, (사)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가 맡아
저소득층에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자활서비스 제공 기대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가 근로 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에게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자활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운영하고 있는 아산지역자활센터의 운영 주체를 (사)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이하 충남네트워크)로 선정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시는 지난 16일 아산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아산지역자활센터 운영 주체 선정 심사위원회에서 충남네트워크를 운영 주체로 선정했다.

아산지역자활센터는 그간 전문 사회복지기관에서 운영해 왔으나, 지난 6월 말 사회복지기관이 지정서를 반납함에 따라 그간 아산시가 직영해 왔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저소득층 주민의 전문적 자활을 도모키 위해서는 지역복지 사업 및 자활지원사업의 수행능력과 경험 등이 있는 운영주체가 필요함에 따라, 보건복지부와 사전 협의 후 지난 8월 공개 모집을 통해 운영기관의 신청을 받고, 지난 16일 아산시 자체 심사위원회 개최 결과 (사)충남사회경제네트워트를 운영 주체로 선정했다.

이후 선정 결과는 충청남도를 거쳐 보건복지부에 변경신청을 하면 보건복지부 장관은 변경 지정 여부를 최종적으로 결정하게 된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충남네트워크는 2012년 창립해 사회적 기업과 마을 기업, 커뮤니티비즈니스, 협동조합 간의 연대를 지원하고 민·관, 민·민의 협력을 돕는 비영리 조직이다.

기사입력: 2014/09/19 [01:2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