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속 에어컨 실외기 화재 주의하세요"
아산소방서, 냉방기 관련 화재 빈발 각별한 주의 당부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충남 아산소방서(서장 이종하)는 연일 폭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냉방기의 사용이 급격히 높아지면서 에어컨 실외기 등 냉방기 관련 화재가 자주 발생하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최근 서울시 장교동 한 고층건물 옥상에서 에어컨 실외기 과열로 추정되는 불이 나 건물 내 수백 명이 밖으로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에어컨 실외기 화재의 원인 중 81%가 전기적 요인에서 발생되는데, 장시간 실외기 가동으로 인한 과부하뿐만 아니라 내부에 먼지나 이물질 등이 막혀 에어컨 실외기 내부에 과부하가 걸리고, 노후된 전기선과 이물질이 결합해 화재의 원인이 된다.

화재예방을 위한 냉방기 사용 시 주의사항으로는 ▲에어컨 실외기가 통풍이 안 되는 장소나 실내에 설치돼 있는지 체크하고, 내부 설치 시 반드시 환기가 되도록 설치 ▲전기합선 등이 없는지 꼼꼼히 확인 ▲냉방기 사용 전 실외기 먼지 여부 확인 및 제거 ▲직사광선으로 인한 실외기 과열을 막기 위한 은박 차양막 설치 등이다.

오경진 현장대응과장은 “요즘같이 무더운 날씨에는 냉방기 사용이 많기 때문에 미리 냉방기 등을 점검하고, 과도한 냉방기 사용은 자제하며, 이 밖에도 실외기 주변 가연성 물질을 제거하는 등 불의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기사입력: 2014/07/22 [07:0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