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서 새나가는 에너지 잡았다
아산시, 컴퓨터 절전 프로그램 ‘그린터치’ 설치해 효과 ‘톡톡’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아산시는 지구 온실가스를 줄이고, 컴퓨터의 효율적인 전기 절약을 위해 전 부서 컴퓨터에 절전 프로그램 ‘그린터치(Green Touch)’를 설치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그린터치는 환경부에서 개발한 ‘컴퓨터전력 절감 무료 소프트웨어’로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 절전모드로 전환해 소비전력을 99%줄이고, 이에 따른 온실가스를 줄여주는 획기적인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으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그린터치’는 간편한 설치만으로 무의식 중에 소비되는 전기의 절전효과를 극대화하는데 도움을 주며, 절약된 전기 사용시간과 절감량, 탄소 저감량, 소나무 식재 효과 등이 표시돼 사용자 본인이 녹색생활 참여 기여도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시 그린터치 설치 대수는 1000여 대이며, 전력절감량은 8434KWh이다. 이로 인해 저감된 탄소량은 3576kg, 1290그루의 소나무 식재 효과를 보이고 있다.

그린터치 프로그램은 홈페이지(www.greentouch.kr)에서 가정, 개인, 학생 등은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그린터치 개인용을, 기관·기업ㆍ단체는 그린터치 기업용을 내려 받아 설치해 사용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다른 유사한 프로그램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직접적인 전력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으로 이어져 자연스럽게 녹색생활을 실천 할 수 있다”며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시민·기업·시민단체등과도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민녹색생활 실천운동으로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12/09/17 [16:4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하루 빨리 영농에 복귀할 수 있기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