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대한의생명과학회 국제학술대회서 ‘최우수 포스터상’ 연달아 수상
임상병리학과 강희주, 최상연 학생 수상 영예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호서대 임상병리학과 4학년 강희주 학생과 최상연 학생이 ‘제30차 대한의생명과학회 추계국재학술대회’에서 연달아 최우수 포스터 발표상을 수상했다.  © 아산톱뉴스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임상병리학과 4학년 강희주 학생과 최상연 학생이 30차 대한의생명과학회 추계국재학술대회에서 연달아 최우수 포스터 발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강희주 학생은 ‘5q33.3 영역의 유전적 다형성: 이상지질혈증 및 퓨테르신 수치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최상연 학생은 흡연자에서 RREB1COPD에 미치는 유전적 영향을 주제로 발표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최우수상 수상은 의생명관련 국내외 학부 및 대학원 학생들이 대거 참여한 학술대회에서 이룬 성과이기에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본 활동을 지도한 임상병리학과 박상정 교수는 호서대학교 임상병리학과 내 유전체 동아리활동을 통해 실적을 낼 수 있어 매우 기쁘다앞으로 진단 검사 분야에서 유전체 분석을 통한 질병 예측 분야에서 호서대학교 임상병리학과가 좋은 인재들을 꾸준히 양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호서대 임상병리학과는 질병유전체 분야 전문성에 기반해 유전체연구동아리 운영 등을 통해 유전체 분석 능력을 갖춘 임상병리사를 육성하고 있다. 더불어 임상생리검사 전공 고도화, GLP 전문인력 양성 등의 특성화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바이오 유망 분야로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광고
기사입력: 2024/10/30 [18:1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호서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署, 수능 후 청소년비행예방 경·학 합동 예방 순찰 실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