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딥페이크 성범죄 예방 교육자료 개발 및 배포
총 7종으로 학생 맞춤형으로 제작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17() 학생들의 딥페이크 성범죄 근절과 예방을 위해 예방 교육 자료를 개발해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료는 학생들의 학년별 수준을 고려해 초등학교 1~2학년군 3~4학년군 5~6학년군 중학생용 고등학생용 초등 교직원 및 학부모용 중등 교직원 및 학부모용으로 총 7종으로 나뉘어 제작됐다.

 

교육자료는 프리젠테이션 형식으로 구성돼 1~2차시 수업이 가능토록 제작됐으며, 각 학년군과 대상별로 딥페이크 성범죄의 심각성을 알리고 구체적인 대처 및 예방 방법을 다루고 있다.

 

특히 초등학생 자료에는 딥페이크 성범죄의 구체적인 사례와 예방 수칙이 포함돼 있으며, 중학생용 자료는 딥페이크의 양면성과 피해 대처 방법에 초점을 맞췄다. 고등학생 자료는 딥페이크 성범죄의 심각성과 인공지능 윤리, 피해 발생 시 대응 전략을 심도 있게 다루고 있다.

 

교직원과 학부모용 자료에서는 각 학교급에 맞는 예방 교육 방법과 학생 지원 방안을 담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자료를 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교육 자료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딥페이크 성범죄를 근절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학생들이 안전한 디지털 환경에서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지난 9월 충남경찰청과 공동선언을 통해 딥페이크 성범죄 근절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도교육청 및 지역 교육지원청에 전담 조직을 설립하는 등 다양한 예방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광고
기사입력: 2024/10/17 [16:0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충남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署, 수능 후 청소년비행예방 경·학 합동 예방 순찰 실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