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건축학과, 한국건축산업대전 작품 전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한국건축산업대전 작품 전시장.  © 아산톱뉴스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공과대학 건축학과 학생 작품들이 한국건축산업대전 2024’에서 유일하게 학생 작품으로 전시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시하는 작품은 5학년 졸업작품 38, 4학년 도시설계 대표작 4점으로, 건축사사무소, 자재업체 전시 사이에서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작품으로 건축의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 전시는 이달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5학년 졸업작품은 지난 6월 대한건축사협회 회관에서 전시됐던 공간을 삶에 저장하다의 연속선상으로 학생들이 각자의 주제를 갖고 대지와 프로그램을 선정해 설계한 작품으로, 건축모형과 판넬로 다채롭게 표현됐다.

 

4학년 작품인 지역연합설계는 충남지역의 건축학과 학생들, 교수진, 지역 건축사, 지역 주민들의 참여로 충남의 지역문제를 파악하고, 지역성의 중요성과 도시재생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도시와 건축적 설계로, 천안 안서동을 중심으로 하는 천안 원도심에 대한 도시쇠퇴 문제점에 대한 도시, 건축적 공간 설계를 했다.

 

건축학과 학과장 강지은 교수는 이번 한국건축산업대전은 활동하고 있는 건축사들에게 호서대학교 학생들의 작품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참여한 학생들과 건축사들과의 활발한 교류가 기대된다좋은 기회를 주신 대한건축사협회와 서초구건축사회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국건축산업대전 2024’ 건축사, 건축업계종사자, 건축자재업체, 건축서비스 수요자인 모든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전시회로 건축가 포럼, 세미나 등 건축관련 전공 학생들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또한 건축사의 전문성, 공공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 프리미엄·친환경제품, 신공법·신기술 그리고 정부·공공기관·민간의 정보교류 등을 통해 건축의 변화와 발전을 몸소 체험할 수 있다.


광고
기사입력: 2024/10/17 [15:4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호서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署, 수능 후 청소년비행예방 경·학 합동 예방 순찰 실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