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국외 자매도시인 헝가리 미슈콜츠시와 우호 교류 간담회 가져
교류 체결 성과 공유 및 지속 가능한 상호 협력방안 모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시의회가 미슈콜츠시를 방문하여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 아산시의회

 

충남 아산시의회(의장 홍성표)가 지난 18일부터 26일까지 89일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공무 국외 출장 중, 지난 23일 국외 자매도시인 헝가리 미슈콜츠시를 방문해 우호 교류 간담회를 가졌다.

 

미슈콜츠시청에서 개최된 이번 간담회에는 아산시의회 홍성표 의장 및 맹의석 부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미슈콜츠시 팔 베레시(pal veres) 시장, 이르마 토트(irma toth) 경제담당, 안드라시 코로즈(andras korozs) 에너지환경담당, 마르타 오로스(marta orosz) 혁신담당, 커털린(katalin) 대외교류담당자들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양 도시의 소개를 시작으로 미슈콜츠시 주요 산업기반 및 미슈콜츠 공과대학 등 교육 체계 프레젠테이션 미슈콜츠 지열 에너지회사의 에너지 발생 및 공급체계(방법, 범위 등) 프레젠테이션 주요 안건 논의 질의응답 및 제안의 순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의 주요 안건으로는 양 도시의 환경에너지교육 정책 및 청소년 교류 활성화 상호 협약온천으로 이어진 특별한 관계를 바탕으로 온천 관광 및 산업 분야 발전 방안 논의지역 주요산업 전망과 기업유치 방향 및 정책 연구 친환경 에너지 정책에 대한 상호 협력 관계 구축 등으로 양 도시의 상생 발전 방안에 대해 다양하고 심도 있는 논의가 있었다.

 

▲ 아산시의회가 미슈콜츠시청 방문하여 기념촬영 하고있다.  © 아산시의회

 

홍성표 의장은 미슈콜츠 시장님을 비롯한 시 관계자들의 환대에 감사드린다이번 방문을 계기로 아산시와 미슈콜츠시의 결속을 더욱 견고히 하고 양 도시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앞으로도 활발한 교류를 이어나가자고 전했다.

 

이어 맹의석 부의장은 온천이라는 공통점으로 맺어진 특별한 인연이 양 도시 간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며 "온천 테마를 중심으로 교류 체결 성과를 공유하며 상호 발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의회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양 도시 간의 경제,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상호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광고
기사입력: 2024/09/24 [13:2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아산시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署, 수능 후 청소년비행예방 경·학 합동 예방 순찰 실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