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아산시청소년재단 산하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배정수 관장)는 지난 20일 충청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상명대학교 지능형로봇 혁신사업단이 주관한 ‘세계 AI 로봇 스포츠 한마당 대회’ 더 새틀러 부문에서 금상(2위-조수환, 송진혁), 은상(3위-황희원, 황희진), 동상(4위-김주혁, 김수한)을 수상을 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운영하는 ‘미래산업 꿈나무 아카데미’를 이수 한 청소년들이 출전했으며,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5개 국을 포함한 국내외 청소년과 일반 시민 500여 명이 참여했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배정수 관장은 “학업으로 바쁜 매주 와중에도 대회를 성실하게 준비한 청소년들이 대견스럽다”며 “앞으로도 ‘미래산업 꿈나무 아카데미’를 통해 아산시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창의적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미래산업 꿈나무 아카데미 – 여름 특강’으로 제어 비행기 만들기, 가족 AI 프로그램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24/07/23 [16:5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